반응형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제목이 좋았다. 개발자를 위한 머신러닝&딥러닝.

모델을 활용하는 부분도 있겠다 싶었는데 역시나 였다. 

책은 크게 두파트로 나뉘어져 있으며 첫번째 파트에서는 문제 도메인에 적절한 모델들에 대한 설명들을 하고 있으며 

두번째 파트에서는 텐서플로 라이트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응용(활용에 더 가깝다)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다.

배포나 서빙 등 활용에 있어서 이렇게 분량을 주었던 책이 있나 싶다.

예전에 안드로이드 타겟으로 텐스플로 라이트를 설명하는 책을 본 것 같긴한데.. 무튼 각설.

제목이 좋았는데 역시 배신하지 않았다. 

구현을 중심에 두고 설명을 이어가는데 이런 흐름은 부담스럽지 않고 호기심에 기반해서 공부를 할 수 있어 즐거울수 있다. 

궁금한게 있으면 그때그때 따로 알아보면 된다. 하지만 역시나 단점은 있다. 깊이가 없을수 있는데 그런데 이제.. 깊이가 의미가 있을까 싶다.

오히려 이런 접근이 흥미를 잃지 않게 공부할 수 있게 하지 않을까 싶었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텐서플로가 아니라 파이토치였으면 얼마나 더 좋았을까 ㅜ.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