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나는 이 책의 제목을 보고 트랜스포머 구조에 대해 설명을 하는 책일 것이라 생각했다.

그래서 책 표지 중간 쯤에 있는 "허깅페이스 개발팀이 알려주는 자연어 애플리케이션" 라는 부분을 무심코 지나갔었는데, 실제로는 허깅페이스를 통해서 자연어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책이다

그렇다고 자신들의 프레임워크만을 알려주는.. 소위 '약'을 파는 책은 아니다.(허깅페이스 자체가 실제 우리에게 매우 유용할뿐더러)

나에게 있어서는 3장의 트랜스포머 파헤치기 장이 매우 좋았다. 애초에 트랜스포머에 대한 이해를 기대하였기에 그에 부응하는 설명이었다.

또한 11장의 향후방향 또한 의미있고 다른 도메인에 있어서 쉽게 흥미를 갖을 수 있도록 설명을 잘 해주고 있어 좋았다.

당연하겠지만 이 책을 읽고 트랜스포머에 대해 다 알게되었다는 착각은 하지 말기를 바란다.

우리가 조금 더 나은 환경에서 연구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에 대한 학습과 도메인 지식에 대한 습득에 의의를 두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