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너무 큰 기대를 하고 받아 드려서 그런지 생각보다 실망도 있었다. 기초적인 내용을 다룬다.
책의 전체적인 방향이 정말 R 사용자를 위한 파이썬, 파이썬 사용자를 위한 R이라는 데에 맞추어져 있다.
그러다보니 각 도구에 대한 깊이 잇는 접근이 어려운 구조적인 한계가 있었다.
일종의 하이브리드 접근인데.. 하이브리드 인 만큼 한계가 뚜렷한 상황이랄까.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R과 파이썬 모두를 알아야 하나 싶기도 하고 
둘중 하나를 배우고 나면 나머지 하나는 그이전보다는 더 수월하게 학습되는 부분이 있어 책의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낮게 느껴진다.

워크플로에 대해서는 업무에 대한 프로세스를 전체적으로 간단하게나마 살펴볼수 있어 좋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