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
몇달 전 먼저 출판되었던 "게임 엔진 블랙 북 -울펜슈타인 3D-"를 개인적으로 구매해 먼저 읽었었다.
그때의 그 책과 "게임 엔진 블랙 북 -둠-" 또한 유사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당시의 시대적 배경과 하드웨어의 한계 그리고 그들의 업적.
github에 오픈 되어 있는 소스를 찾아 실행해보았다.
와우... 고즌&레트로 그 자체...
지금이야 고전&레트로라고 불리지만
당시에는 이름하여 장르의 대표 게임중 하나였을텐데 게이머들에게 다가왔을 충격은 어땠을까
클래식이 영원한데는 이유가 다 있다고 한다.
둠도 그러하지 않을까.
책을 읽다보면 나 또한 둠을 포팅해보고 싶다는 열정이 생긴다..
거장의 어깨에 올라서 그들의 업적에 감사하고 함께 하고 싶어진다.
반응형
'책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미국 주식으로 시작하는 슬기로운 퀀트투자. (0) | 2021.10.24 |
---|---|
[책] 처음 배우는 플라스크 웹 프로그래밍 (0) | 2021.09.22 |
[책] 텐서플로를 활용한 머신러닝 - 그림으로 쉽게 개념부터 익히는 머신러닝, 딥러닝 입문서 (0) | 2021.07.24 |
[책] 김상형의 SQL 정복 (0) | 2021.06.20 |
[책] 만들면서 배우는 픽셀아트 (인디 게임 개발자를 위한 도트 디자인 입문서) (0) | 2020.11.22 |
[책] 쉽게 배워 바로 써먹는 디자인패턴 (0) | 2020.10.26 |
[책] 텐서플로를 활용한 머신러닝 - 그림으로 쉽게 개념부터 익히는 머신러닝, 딥러닝 입문서 (0) | 2020.08.24 |
[책] 딥러닝과 바둑 - 알파고를 능가하는 바둑봇을 만들며 익히는 딥러닝, 강화학습 (0) | 2020.07.05 |